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생산과 유통과정

  • Home
  • 파프리카이야기
  • 생산과 유통과정

천적농법을 이용하여
재배한 안전한
파프리카 입니다.

생산과유통과정

재배/수확

생육 단계별 중점 관리기술을 적용한 고품질 파프리카 생산관리와 우수농산물품질관리[GAP], 천적농법을 통하여 생산된 파프리카는 수확 시 기계적 상처에 의한 미생물 감염 및 착색 불균일에 의한 상품성 저하를 막기 위해 철저한 수확관리가 이루어지며, 수확 시 상처과나 규격 및 착색미달과는 1차 선별을 통해 자율폐기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확 후 출하대기

철저한 수확관리를 통해 1차 선별되어 수확된 제품은 동절기 수확시 최하 7℃이상 유지하도록 하여 저온장해에 발생되지 않도록 관리되며, 하절기 수확시 선도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이른 아침에 수확이 이루어지며, 수확 직후 예냉을 하거나 저온저장고에 입고하여 온도를 저하시킨 후 적정온도 10~12℃로 유지 시켜 줍니다.

선별장 입고

수확 후 출하대기 된 파프리카는 최적의 선도 유지를 위해 1-~12℃로 셋팅된 냉장차를 이용하여 농산무역 선별장에 입고 됩니다.

선별

이 후 입고된 상품은 최첨단 선별기를 통하여 농산만의 철저한 품위규걱에 의해 선별 및 포장되며, 선별장의 모든 선별요원은 엄격한 품위규격을 숙지 및 준수하고 있으며, 품위관리책임 전담요원에 의해 품위규격 준수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출하대기 후 유통

까다롭고 엄격한 품위규격관리를 통해 선별ㆍ포장된 제품은 저온저장고에 축고대기를 하게 되며, 냉장수송차량을 이용해 운송됩니다. 수출상품의 경우 해상 운송 시에도 선도가 저하되지 않도록 냉장컨테이너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전 과정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