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선진농업기술로
세계 농업의 선두에
앞서 나가겠습니다.

  • 제목[파프리카] 건망증 극복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파프리카!
  • 등록일2014-01-02 조회 1330
건망증 극복을 위해 꼬 먹어야 하는 파프리카!

파프리카가 건망증극복에 어떻게 도움을 줄까?
건망증을 이기려면 뇌세포를 파괴시키는 물질이 합성죄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이 물질들은 산화스트레스에 의해서 증가 된다. 따라서 산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이 필요하다. 파프리카에는신경계의 필수 항산화영양소인 비타민C가 풍부하고,뇌세포 파뢰를 막는베타캐로틴이 풍부하여, 건망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색깔마다 맛과 영양이 다른 파프리카!
아삭아삭하며 단맛이 나는 파프리카는색깔마다 맛과 영양이 조금씩 다르다. 색깔이 붉을수록 뇌세포 보호에 효과적인
베타캐로틴 성분이 많기 때문에 빨간파프리카에 가장 많고, 주황,노랑,초록 순서로 많이 들어있다.비타민
C는 100g당 130mg 정도로 비슷한 양 들어있다.

수돗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씻는 것이 좋은 파프리카!
과일이나 체소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잔류 농약이다. 이잔류농약은 대부분 지용성이므로 식초나 소금,숯등을 물에 타서 씻는다고 농약이 더 많이 제거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청 잔류화학물질과에서 실험한 결과, 물로만 씨는 경우나 식초, 소금물에 씻는 경우나 농약의 제거 정도에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한다. 그러므로 꼬 소금물이나 식초물에 씻어야 농약이 더 잘 제거 되는 것은 아니고, 물에 5분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으로 문질러 씻는 것이 가장 좋다. 즉 채소가 물에 접하는 시간과 횟수를 늘리는 담금물 세척이 흐르는 물에 씻는것보다 농약제거도 잘되고, 물도 절약할수 있어 좋다.

하루에 어느 정도 먹는것이 좋을까?
하루에  두 개정도 먹으면 된다. 파프리카에는 한 개에 하루 필요한 베카캐로틴의 50%,비타민C는 130%정도 들어 있으니까, 두개 정도 먹으면 충분하다.식품 속에 들어있는 베타케로틴이나 비타민C는 많이 먹는다고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 파프리카 한 개가 20~30Kcal에 불과하기 때문에 건망증이 염려되는 사람은 더 많이 먹어도 좋다.


헝거리 사람들이 즐겨 먹는 파프리카!
건망증극복에 좋은 파프리카는 모양과 색깔이 예쁠 뿐만 아니라, 각정 영야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채소류의 보석'이라고불리며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을 받고 있다. 특히 파프리카는 헝거리 정부의 국가 전략 상품으로 지정 되어 국가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식품이며 다른 나라에 비해 소비량도 월등히 높다. 그래서 그런지 뇌세포를 보호해주는파프리카를 즐리는 헝가리인들 중에서느 역대 노벨사 수상자들이 10명이 넘게 배출되었다.

 

출처: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전글
[파프리카] 피부에 좋은 파프리카에 대한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