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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파프리카] 파프리카 즐기기
  • 등록일2014-01-02 조회 1191
과일에도 드문 비타민 A가 풍부하며, 비타민 C는 레몬의 3배나 많습니다.
특히, 파프리카에 풍부하게 있는 비타민 A는 열에 강하고 기름에 잘 녹아 볶음 요리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파프리카는 과일처럼 단맛이 많아 입이 즐겁고, 아삭아삭 하는 소리는 귀가 즐겁고, 선명한 색상은 눈으로 먹는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보석 같은 채소입니다.    
   
  
파프리카는 아이들 성장촉진에 좋으며,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키고, 암과 비염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 피부 탄력유지를 도와줍니다.   
 
 
빨강 파프리카 암, 관상동맥증 예방, 성장촉진, 면역증가 
주황 파프리카
노랑 파프리카 감기예방, 피부미용 효과
스트레스 해소(생체 리듬 유지 강화) 
초록 파프리카 저열량, 풍부한 유기질(영양분)은 비만치료에 좋음
다이어트 미용식품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 효과  

◎ 파프리카의 효능 

 파프리카는 비타민 C의 함량이 토마토의 5배, 레몬의 2배이며, 당도도 높습니다.

 특히 주황색 파프리카의 당도는 토마토의 2배에 달합니다. 

 또한 비타민 A, E, 카로틴, 섬유소, 철분,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체내에서 항산화제, 면역력 강화, 골다공증 예방, 대장암 예방, 항암작용, 두뇌발달, 피부 보습 효과 등에 좋습니다. 

 
◎ 파프리카 효과적으로 먹는 법 

 
파프리카에는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은 부족하기 때문에 콩이나 찹쌀가루를 넣으면 이를 보충할 수 있고, 파프리카에는 칼슘과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어른들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파프리카는 다른 채소에 비해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공해에 찌든 현대인에게 충분한 비타민 급원이며 피부노화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눈에 필요한 충분한 비타민을 공급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채소이다. 

    
특히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효능을 지닌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돼 있어 쥬스나 녹즙 등으로 많이 애용 되는 등 웰빙시대 건강 보조식품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또한 피망 및 기타 채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칼슘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 식품으로서의 효용가치가 날로 증가되고 있으며, 생식하는데도 부담이 없어 영양소 파괴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ttp://blog.daum.net/philipmed/3466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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